Document
아이들이 떼를 쓰고 울고 있을 땐 그냥 놔두세요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시사/사회

아이들이 떼를 쓰고 울고 있을 땐 그냥 놔두세요

by 모르지 2024. 8. 8.
반응형

 

메타설명:아이들이 울 때 그냥 두는 것이 오히려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감정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도록 도와주세요.

아이들이 울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들이 울고 떼를 쓸 때 부모로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아이들이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아이들은 종종 울거나 떼를 쓰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이때 부모가 즉각적으로 개입하기보다는 아이가 충분히 울고 난 후에 다가가는 것이 좋습니다.

감정의 버킷 비우기

아이들은 하루 동안 많은 감정을 경험하고 이를 모두 담아두기 어렵습니다. 아이가 울거나 떼를 쓰는 것은 이러한 감정의 '버킷'을 비우기 위한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아이가 충분히 울고 나면 감정적으로 안정되고, 부모의 위로와 조언을 받아들일 준비가 됩니다.

울음의 긍정적인 측면

아이들이 울고 난 후, 뇌에서는 부정적인 감정을 진정시키고 긍정적인 감정을 증가시키는 화학 물질이 분비됩니다. 이는 아이들이 감정을 다루고 균형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아이가 울 때는 이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울음이 끝난 후 다정하게 다가가 위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무리

아이들이 울 때 이를 억제하기보다는 자연스럽게 표현하도록 두는 것이 감정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울음이 끝난 후에는 따뜻하게 다가가 아이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이를 통해 아이는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끼고, 부모와의 신뢰 관계도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